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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사이트 이용안내

사이트 이용안내

그레이몰 이용 가이드

안녕하세요, 그레이몰의 레이입니다.
그레이몰을 이용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한 그레이몰 사용 가이드를 안내드립니다.

사이트 가입부터 구매, 장기요양보험 회원 전환, 관련 서류, 결제 방법 등
핵심적인 내용 중심으로 안내드리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외의 문의사항은 그레이몰 “Q&A”를 통해 남겨주시면
가능한 한 빨리 답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ctrl+f]를 눌러 궁금한 내용과 관련된 단어를 입력하시면 내용을 빠르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png


[ 회원 ]

Q. 부모님 두 분을 모두 모시고 있습니다. 각자 가입을 해야 하나요?

A : 가입할 때 이메일 주소만 중복되지 않으면 다른 아이디를 만들 수 있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부모님의 정보로 각각의 아이디를 생성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시면 장기요양보험 인정 서류를 각각 다른 아이디로 입력하실 수 있어 원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직계 가족이 아니더라도, 어머니 친구분이시더라도 모두 가입 할 수 있습니다.

Q. 일반회원에서 장기요양보험 회원으로 어떻게 전환하나요?

A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변경 → 추가정보입력 → [노인장기요양보험 회원] 클릭 → 보험당사자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메인 화면 상단의 사람 모양의 아이콘 또는 성함을 누르시면 [마이페이지]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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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을 조금 내리면 [회원 정보 변경]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 후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를 한 번 더 입력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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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의 [추가정보입력]의 [노인장기요양보험 회원] 선택, 장기요양보험 인정 당사자의 정보(보호자 정보 X)를 입력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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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반드시 [저장]을 누르셔야 설정이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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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회원 전환 시 첨부파일은 반드시 제출해야 하나요? 파일 등록 방법도 궁금합니다.

A : 네, 상품 구매 시 제출된 서류를 기반으로 보험 공단이 급여대상자임을 확인하게 됩니다.

1. 장기요양보험 회원 전환 필요 서류
확인에 필요한 서류에는 복지용구 급여확인서, 장기요양인정서, 개인별 장기요양 이용계획서가 있습니다. 혹시 분실하셨거나 잘 모르시겠다면 1577-1000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재발급 요청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2. 파일 업로드 시 유의할 점
첨부파일 업로드는 최대 5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미지의 경우 휴대전화로 찍은 사진과 스캔본 모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만약 파일을 잘못 올린 경우 바로 아래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파일이 삭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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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을 첨부한 후 가장 유의하실 점은 반드시 [저장] 버튼을 클릭하셔야 담당자가 확인 가능한 문서 상태가 된다는 것입니다.
[저장]을 클릭한 후 다시 [마이페이지 회원정보변경 추가정보입력]으로 접속해 원하는 내용으로 저장이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3. 급여 가능 여부 확인 내용
서류가 정상적으로 처리되면 그레이몰에서 보험공단 시스템을 통해 신청하신 분의 급여 가능 여부를 확인하게 됩니다. 다음의 내용을 공단에 확인하니 참고해주세요.

급여내용.jpg

1.장기요양급여 유효기간 (수급자격)
2.신체기능 상태에 따른 품목별 급여 가능 여부
3.연 한도액 : 사용 액수에 따른 잔여 금액
4.내구 연한 : 기존 구입 물품의 사용 가능 햇수

이외 타 법령 중복 급여 여부, 대여 제품 중복 여부를 확인하고 마지막으로 요양 시설에 입소하신 상태는 아닌지 등을 확인합니다.
1.타 법령 중복 급여 여부 및 사용 가능 햇수
2.대여 제품의 중복 여부
3.시설 입소 여부

[ 주문 ]

Q. 그레이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다시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서류를 내거나 연락을 해야 하나요?

A : 그레이몰이 공단에 청구해 비용을 받기 때문에 별도 절차는 없습니다.
병원에서 진료를 보고 진료비를 내는 것과 처리 방법이 같습니다.
의료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분이라면 진료비에서 보험으로 일정 비용 제외 후 나머지 비용만 지불하고 병원에서 나중에 건강보험공단에서 정산을 받는 것처럼 그레이몰도 같은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Q. 장기요양보험 전환 신청을 한 후에 바로 구입이 가능한가요?

A : 담당자가 제출된 서류를 확인한 후 승인하면 구입 가능 상태가 됩니다.
평일 근무 시간을 기준으로 전환을 신청하시면 30분 이내에 승인이 가능하며, 주말이나 공휴일에 회원 가입 또는 전환 신청을 하시면 월요일 또는 공휴일 다음날에 확인 후 승인합니다.

[그레이몰 고객센터] : 070-4120-3344 / 3346
근무시간 : 평일 09:30 ~ 17:30 (주말/공휴일 제외)
점심시간 : 12:30 ~13:30

담당자가 제출된 서류 확인 후전환 승인이 되면 회원 구분에 따라 해당되는 금액이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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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입을 원하실 경우 원하시는 제품의 상세페이지에 들어가 옵션을 선택 후 장바구니에 담거나 바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장바구니에서 부분 결제, 선택 삭제가 가능하며 결제 후 부분 취소도 가능하니 이용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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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결제를 하려고 보니 탭이 나누어져 있어요. 탭마다 결제해야 하나요?

A : 제품이 해당되는 카테고리(탭)마다 결제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탭은 왼쪽부터 [복지용구/일반제품], [복지용구 대여제품], [정기배송]이 있습니다. 대여와 정기배송의 결제는 방식이 상이하기 때문에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별도 결제를 해주셔야 정상적으로 주문이 완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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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한도액, 내구연한, 구매갯수가 자동으로 확인되지만, 만약 다른 곳에서도 복지용구를 구매/대여하셨다면 확인 후 다시 체크해 주셔야 합니다.
이후 구매 확인 절차에서 그레이몰이 다시 한번 확인해 드리니 해당 문제에 대해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 전동침대나 휠체어 같은 대여 제품의 결제는 어떤 식으로 진행이 되나요?

A : 대여 제품의 경우 최초 결제일자에 맞추어 매달 동일한 일자에 자동적으로 대여금액이 청구가 됩니다.
예시) 4월 10일 대여료 첫 결제시 → 대여 기간 동안 매월 10일 정기 결제


이외 궁금한 점은 그레이몰 게시판에 올려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해당 내용은 그레이몰 사이트 하단의 FAQ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