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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그레이스케일(이하 "당사"라고 한다)에서 운영하는 greymall(http://www.greymall.co.kr)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당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1. greymall이란 당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모바일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의미합니다.
  2. 2. "이용자"란 greymall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greymall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3. "회원"이라 함은 greymall에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greymall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greymall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5. “적립금”이라 함은 이용자가 재화 등을 구입하고 그 대가를 지급하는 데 사용하기 위하여 당사가 발행·관리하는 실제 금액과 동일한 효력을 가진 사이버 머니를 말합니다.
  6. 6. "환급기준금액"이라 함은 이용자가 신용카드 충전 및 적립금을 최종적으로 취득한 때의 잔액을 말합니다.
제3조 (적용범위 및 효력 우선순위)
  1. 1. 본 약관에서 제1장(총칙), 제3장(기타사항)은 전체 서비스에 적용되며, 제2장(통신판매중개)은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통신판매중개서비스에 국한하여 적용됩니다.
  2. 2. 제1장 및 제3장의 규정과 제2장의 규정이 상충할 때에는 개별서비스 관련 규정인 제2장이 전체서비스 관련 규정인 제1장 및 제3장보다 우선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제4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1. greymall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greymall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2. greymall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 철회, 배송 책임, 환불 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 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 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3. greymall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4. greymall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greymall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 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greymall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히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5. greymall이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일정 기한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따로 공지 또는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또한,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greymall은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greymall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6. greymall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 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 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 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greymall에 송신하여 greymall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7. 7.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1. greymall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2. ② 구매 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③ 재화 등의 거래를 위한 통신판매중개서비스 및 이에 수반되는 서비스
    4. ④ 기타 greymall이 정하는 업무
  2. 2. greymall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 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3. greymall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본 약관 8조에서 정한 방법 등으로 즉시 통지 합니다.
  4. 4. 전항의 경우 greymall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greymall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단)
  1. 1. greymall은 컴퓨터 등 전기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2. greymall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greymall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3.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greymall은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greymall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 합니다. 다만, greymall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적립금을 greymall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7조 (회원가입)
  1. 1.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greymall이 정한 가입 양식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2. 회원은 일반회원, 장기요양보험인정회원, 복지사회원(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법인회원으로 구분합니다.
  3. 3. 장기요양보험인정회원, 복지사회원(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법인회원은 greymall이 요구하는 서류를 제출하고 greymall의 가입 승인 절차 후 회원으로 인정됩니다.
  4. 4. greymall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①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8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8조 제3항에 의한 회원 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greymall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greymall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④ 회원가입 신청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5. 3.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greymall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6.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greymall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정지 등)
  1. 1. 회원은 greymall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greymall은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greymall은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① 회원이 사망한 경우
    2. ② greymall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greymall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③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4. ④ 다른 사람의 ID와 비밀번호 또는 그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5. ⑤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거나, 기타 greymall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가. greymall 화면에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다른 사람의 greymall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 나. greymall 화면에 음란물을 게제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행위
    6. ⑥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거나, 기타 greymall의 정상적인 영업활동 및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가. greymall 의 이용과정에서 greymall의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을 하는 행위
      • 나. greymall 을 통해 재화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 반품하여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3. 3. greymall이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 되지 아니하는 경우 greymall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4. greymall이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 (회원 및 비회원에 대한 통지)
  1. 1. greymall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greymall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2. greymall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greymall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3. 3. greymall이 비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제공한 전자우편, SMS 등으로 통지할 수 있으며, 불특정 다수 비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제2항에 따라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구매신청)
  1. 1. greymall 이용자는 greymall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greymall은 이용자가 구매를 신청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①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②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③ 약관 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④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⑤ 재화 등의 구매 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greymall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⑥ 결제 방법의 선택
    7. ⑦ 기타 greymall이 별도로 정하는 절차
  2. 2. greymall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구매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 때 greymall은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이용 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취급위탁의 경우 등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11조 (계약의 성립)
  1. 1. greymall은 제10조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②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3. ③ 기타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greymall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2. greymall의 승낙이 제13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3. greymall의 승낙의 의사 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 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2조 (지급 방법)
greymall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greymall은 이용자의 지급 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1. 온라인 무통장 입금, 신용카드의 결제
  2. 2. 적립금에 의한 결제
  3. 3. greymall과 계약을 맺었거나 greymall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제13조 (수신 확인 통지,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
  1. 1. greymall은 이용자의 구매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 확인 통지를 합니다.
  2. 2.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greymall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6조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4조 (재화 등의 공급)
  1. 1. greymall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greymall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소비자와 greymall간 재화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이때 greymall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2. greymall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 수단, 수단별 배송 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 기간 등을 명시 합니다. 만약 greymall이 약정 배송 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greymall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5조 (환급)
greymall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6조 (청약 철회 등)
  1. 1. greymall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음)
    2.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⑤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 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다만 가분적 용역 및 가분적 디지털콘텐츠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6. ⑥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물품 등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고지하고 이용자의 서면(전자문서포함)동의를 받은 경우
  3. 3.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는 greymall이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청약 철회 등의 효과)
  1. 1. greymall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 합니다. 이 경우 greymall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3에서 정하는 지연 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 이자(이하 "지연 배상금"이라 한다)를 지급합니다.
  2. 2. greymall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그밖에 대통령령이 정하는 결제 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 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3. 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greymall은 이용자에게 청약 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 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greymall이 부담합니다.
  4. 4. 이미 재화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 greymall은 그 재화 등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이용자가 얻은 이익 또는 그 재화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4조에서 정하는 범위의 금액의 지급을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5. 이용자가 상품을 구매하여 적립금을 지급 받은 경우 청약철회를 하기 위해서는 이를 greymall에 반환해야 합니다.
  6. 6.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greymall은 청약 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8조 (적립금 제도 운영)
  1. 1. greymall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의 일정부분을 적립금 형태로 운영하며 적립금은 현금과 동일한 사이버 머니입니다.
  2. 2. 당사는 적립금에 대해 충전, 보유, 선물, 이용 등 한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한도는 greymall의 정책에 따라 개인별로 차등을 둘 수 있으며, 월 또는 1회 충전 한도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3. 적립금은 당사가 운영하는 greymall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4. 4. 적립금 사용 시에는 유효기간 종료일이 먼저 도래하는 순서대로 사용됩니다.
  5. 5. 당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따른 적립금의 환급 시 일정 비용을 수수료로 차감할 수 있으며, 적립금에 기록된 잔액에서 해당 수수료를 차감한 나머지 금액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수수료를 차감하지 않고 잔액 전부를 환급합니다.
    1. ①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기 곤란하여 적립금을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
    2. ② 적립금의 결함으로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3. ③ 이용자가 greymall에서 결제한 금액 중 취소 발생시, 이용자의 의사에 따라 greymall이 이용자의 계정에 예치한 적립금
  6. 6.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마지막 적립일 또는 사용일로부터 1년이며, 적립금은 당사의 정책에 따라 적립일로부터 최대 1년의 범위 내에서 유효기간이 별도로 설정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유효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적립금은 유효기간 경과에 따라 자동 소멸됩니다.
  7. 7. 이용자의 회원탈퇴 시 보유하고 있던 적립금은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을 하더라도 이미 소멸된 적립금은 복원되지 아니합니다.
  8. 8. 당사는 적립금의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7일 전 통지를 포함하여 3회 이상 유효기간의 도래, 연장 가능여부와 방법 등을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제19조 (개인정보보호)
  1. 1. greymall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2. greymall은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3. greymall이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4. greymall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5. greymall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만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6. 이용자는 언제든지 greymall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 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greymall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greymall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7. greymall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8. greymall 또는 그로부터 개인 정보를 제공받는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9. greymall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20조 (greymall의 의무)
  1. 1. greymall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2. greymall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3. greymall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4. greymall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 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1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1. 제 19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greymall에게 통보하고 greymall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2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 개인정보를 허위로 등록,신청,변경하는 행위
  2. 2. 타인의 명의나 카드정보 등을 도용하여 물품을 구입하거나, 물품구입 등을 가장하여 greymall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3. greymall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속하는 행위
  4. 4. greymall 기타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5. 5. greymall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greymall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1. 1. greymall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greymall에 귀속합니다.
  2. 2. 이용자는 greymall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greymall에게 지적 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greymall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3. greymall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2 장 통신판매
제24조 (이용자의 통신판매서비스 이용)
  1. 1. greymall은 통신판매서비스와 관련하여 통신판매자로서 이용자의 자유로운 상품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하며 이용자는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재화 또는 용역의 상세 내용과 거래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재화 또는 용역의 상세 내용과 거래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이용자 본인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2. 2. 이용자는 구매의사 없이 greymall에서 판매하는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의사를 표시하거나 예약해서는 아니 되고, greymall의 재화 또는 용역 등의 판매 기회를 방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구매기회를 방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 3. greymall은 이용자가 제2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통신판매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 정지하거나 통신판매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4. 4. 이용자는 본 약관 및 greymall이 서비스 화면에서 공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고, 본 약관 및 공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5. 5. 이용자는 greymall과의 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불성실하게 분쟁해결 절차에 임함으로써 greymall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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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5조 (배송 및 거래완료)
  1. 1. greymall과 이용자간 거래 및 배송 등과 관련하여 이용자, 배송업체 등 관련 당사자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이 경우 해당 분쟁 등은 관련 당사자가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2. 2. greymall은 구매결정이 이루어진 이후에 상품 등의 하자 등 결제대금의 환불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개입하지 아니합니다.
  3. 3. 구매결정 이후에 발생하는 입점사와 이용자간 모든 분쟁은 거래 당사자인 입점사와 이용자가 해결하여야 합니다.
  4. 4. greymall은 구매결정 기간 내에 구매결정,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에 대하여 이용자의 구매결정 의사표시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구매결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5. 5. 이용자는 구매결정 등의 의사표시를 하였거나 자동구매결정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greymall에 대하여 상품 등 미수령, 반품 등의 사유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상품 등 구매대금의 환불, 상품 등의 교환 등 모든 문제는 입점사와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제26조 (청약철회 등)
  1. 1.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 받은 날 또는 수신 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서면을 교부 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때보다 상품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 등의 공급을 받거나 공급이 개시된 날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2. 구매자는 상품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① 구매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②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⑤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3. 3.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는 greymall이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구매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구매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4. 구매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5. 5. 구매자는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교환할 상품 등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의 교환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6. 6.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배송비 및 그 밖에 필요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이 경우 상품 등 하자 또는 오배송의 경우에는 greymall이 그 비용을 부담하나 구매자의 단순 변심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그 비용을 부담합니다.
  7. 7. greymall은 구매자가 배송상의 문제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8. 8. greymall은 입점사가 구매자의 결제완료에 대한 통지를 받은 이후에도 상당 기간 배송 절차 등을 이행하지 아니하여 구매자로부터 주문취소 요청을 받거나 개별적인 정책으로 미리 정한 자동환불처리 사안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고 결제대금을 구매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9. 9. 구매자가 교환 또는 반품신청을 한 날로부터 14일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상품 등을 입점사에게 반환하지 아니 하거나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해당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은 효력을 상실합니다.
제27조 (회사의 면책)
  1. 1. greymall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관련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2. greymall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 장 기타사항
제28조 (분쟁 해결)
  1. 1. greymall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보상 처리 기구인 고객만족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2. 2. greymall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3. greymall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9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1. greymall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 법원의 전속 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 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제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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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사항은 아래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성명 : 이준호
전화번호 : 1588-8796 / 이메일 : cs@greymall.co.kr

*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 1833-6972)
한국인터넷진흥원 (www.kisa.or.kr / 국번없이 118)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10. 청소년 보호 정책
㈜그레이스케일은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유통되는 유해한 정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에 근거하여 만 19세 미만의 청소년들이 유해 정보에 접근할 수 없도록 청소년 보호 정책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가. 유해 정보에 대한 청소년 접근 제한 및 관리 조치
성인인증 장치운영 및 청소년 유해매체물의 표시를 적용하여 청소년에 대한 유해 정보의 접근 가능성 및 노출을 사전에 예방하고 있으며 청소년 유해상품(유해매체물, 유해약물, 유해물건 등)의 구매도 엄격히 금지하고 있습니다.

나. 유해 정보로부터의 청소년 보호를 위한 업무 관리자 교육
청소년 보호 책임자 및 각 서비스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보호를 위한 각종 관련 법령 및 제제 기준, 유해 정보 발견 시 대처 방법, 위반사항 처리에 대한 보고 절차 등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다. 유해성 정보로 인한 피해 상담 및 고충처리
청소년 유해 정보와 유해상품의 유통으로 인한 피해 상담 및 고충처리를 위해 다음과 같이 청소년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보호 책임자 성명 : 이 준호
전화번호 : 070-4120-3344 / 이메일 : cs@greymall.co.kr